로딩중

오늘의247

[동탄 이투스 247 학원] 설 명절, 단기 학습법 미리보기
2026.02.13 조회수 7


 

 

안녕하세요!

동탄 이투스 247 학원입니다.

다음 주면 벌써 설날입니다!

수험생들에겐 연휴도 중요한 하루하루일 텐데요.

본인 페이스에 맞는 학습 방법으로 연휴를 보내시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이 게시글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여 작성되었습니다.


학생들에게 명절은 불편함의 연속입니다. 특히 수험생이라면 더 무거운 마음으로 명절을 보내야 합니다. 명절은 개인적인 학습법을 완성해야 하는 시간입니다. 부족한 과목 중심에서 벗어난 효과적인 시간을 보내야 좋습니다. 3월 모평 준비와 4월 중간고사 대비를 위한 기초적인 학습으로 마무리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생각보다 많은 수험생이 명절을 이익의 시간을 보내기보단 시간 낭비라는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이는 시간 대비 많은 돈을 지출했는데, 시간만 버린 경우를 의미합니다. 명절의 시간 동안 수도권 학원가를 찾는 지방 학생이 늘고 있습니다.

그러나 꼭 그러지 않아도 된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현재 입시는 수시와 정시를 동시에 준비해야 유리한 흐름으로 흘러가고 있습니다. 수시에 대한 비중이 60%, 정시 비중이 40% 선으로 옮겨 가는 추세입니다. 그러므로 수시 준비를 위한 학교생활이나 내신 대비에 더 치중하는 것이 옳습니다.

실제로 짧은 시간 내에 완성할 수 있는 것은 문법 외엔 없습니다. 그저 암기력과 이해력인데 자기주도학습으로도 가능한 일입니다. 대다수 서울대와 상위권 합격자는 명절을 그저 평범한 일상으로 보냈다고 합니다. 이는 분위기에 흡수당하는 것이 아니라 그냥 즐기면서 있는 그대로의 시간을 아끼며 사용했다는 의미입니다. 무리한 단기 사교육 특강에 몰두할 것이 아닌, 평소처럼 자연스럽게 주어진 과제나 3뭥 모평을 준비하면 됩니다.

명절을 앞두고 활용하면 좋을 성적별 단기 학습법을 알아봅시다.

◇ 상위권 학생 미리보기

기존의 흐름을 그대로 가져가는 학습이 좋습니다. 명절이라고 해서 특이한 학습과 특강보다는 주어진 시간을 쪼개며 건강관리나 잠시 쉼을 느낄 수 있는 여유를 가졌으면 합니다. 단기는 그저 짧은 시간을 누가 더 잘 활용하느냐가 중요하고, 그 속에서 부족한 영역을 더 채우고 학습하느냐도 중요합니다. 무리한 일정이나 특강 시간을 빼면서까지 건강을 해치는 경우는 삼가도록 합시다.

◇ 중위권 학생 미리보기

솔직한 심정으론 더 노력하고 더 챙기면서 집중하라고 말하고 싶지만, 쉬운 일은 아닐 겁니다. 필요 이상의 무리한 조건을 채우기보다는 기존의 교재와 문제집을 활용한 기본적인 학습을 유지하는 것이 옳습니다. 참고서나 교과서 중심의 교재를 활용하고, 그 이후 EBS 연계교재 내용을 마무리하는 등 효과적인 순서를 지키면서 학습하도록 합시다.

◇ 하위권 학생 미리보기

부족한 것이 많은 학생일수록 더 많은 교재를 구입해 학습하려는 의욕이 높습니다. 이는 오히려 스트레스가 됩니다. 부족한 과목은 버리고 채울 수 있는 과목 중심으로 즐기면서 학습하는 훈련이 필요합니다. 기본적으로 4등급 이하의 수험생은 불안감을 느끼지만 오히려 그것을 즐기면서 극복하는 학생도 많습니다. 시간 계획표 만들기와 그에 맞는 학습의 루틴을 잡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차분한 심정으로 전 학년의 기출문제나 교과서 중심 및 EBS 연계교재의 핵심 단어를 익히는 훈련이 효과적입니다.


이투스 247학원에서는

" 2027학년도 대입재수정규반" 상시 모집 중입니다.

학원 등록 외에도 학습 관련, 입시 관련 상담을 원하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동탄 이투스 247학원 ☎ 031) 8003-0247